-
체형별 코디네이션 - 보통체형 편패션 서비스 2023. 4. 3. 22:55
1. 보통 체형
(1) 작은 키
◈ 컬러
● 아이보리나 베이지 같은 자연스러운 색상과 밝고 선명한 인상을 주는 오렌지나 녹색, 등이 좋은 컬러이다.
동일 색을 이용하거나 계열 색으로 조화시키면 연결되는 느낌을 주어 작은 키를 보완 할 수 있다.
상의와 하의의 색감을 통일하고 프린세스라인의 원피스를 입는다면 금상첨화 이다.
◈ 아이템
● 상의와 하의 색상이 다를 때 이너웨어와 스커트, 팬츠의 색감은 통일하는 것이 좋다.
● 상반신에 액세서리나 스카프로 악센트를 주어 시선을 위로 끌어올리는 방법도 좋다.
● 자연스러운 곡선으로 디자인된 테일러드 재킷, 슬림 팬츠, 잔잔한 무늬의 가늘고 길어 보이는 롱 원피스 등이 좋다.
(2) 보통 키
◈ 스타일
● 체형을 보완한다기보다는 자신의 장점을 부각 시키는 것이 좋다.
● 다양한 색감과 부분별 체형의 특성에 맞게 코디네이션하고 자신의 이미지를 만들어 본다.
◈ 컬러
● 자연을 의미하는 내추럴 계열 이미지 등의 색상은 이 체형의 여성스러움을 살려 주고 세련된 이미지를 전달해 줄 수 있다.
◈ 아이템
● 울, 실크, 니트와 같은 부드러운 소재로 체형미를 살리고 직선과 곡선을 적절히 응용한 디자인의 스커트 슈트나
매니시한 이미지의 팬츠 슈트 , 부드러운 이미지를 살려주는 작물을 응용하는 것이 좋다.
(3) 큰 키
◈ 스타일
● 볼륨을 강조한다. 글래머 스타일을 선호할 때는 셔츠 드레스, 랩 드레스 같은 아이템이 특히 잘 어울린다.
◈ 컬러
● 내추럴 톤이나 짙은 톤의 색상들이 잘 어울리며 이러한 색감은 정장 스타일에 응용 될 수 있다.
● 카키, 머스터드 그린, 올리브 그린과 같은 색상들 외에도 퍼플, 와인 등도 잘 어울린다.
● 짙은 톤의 색상에는 내추럴 톤의 차분한 색상, 또는 검은색이나 흰색으로 포인트를 주거나
코디하는 것이 세련된 연출방법이다.
◈ 아이템
● 위 아래를 다른색으로 구분되게 입으면 큰 키를 보완하는 데 효과가 있다.
같은 색의 슈트를 입을 때는 디테일이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아이템들을 위아래 색을 달리하여 입는다.
박스 형태의 재킷이나 엠파이어 스타일은 피하는 것이 좋다.
'패션 서비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색상별 코디네이션 - 배색 기법 (0) 2023.04.16 계절별 퍼스널 컬러 코디네이션 (0) 2023.04.11 체형별 코디네이션 - 특징별 체형 (0) 2023.04.07 체형별 코디네이션 - 살찐 체형 (0) 2023.04.04 체형별 코디네이션 - 마른체형 편 (0) 2023.04.02